HOME > 신규등록특허검색 > 신규등록특허검색 소개

신규등록특허검색 소개

신규등록특허 모니터링(monitoring) 서비스 소개

한국, 미국과 일본에 새롭게 등록된 특허를 매주 단위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로, 이번 주에 새롭게 등록된 특허리스트를 누구나 쉽게 검색하거나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의> K-PEG 특허평가시스템은 매주 새롭게 등록된 특허데이터를 입수하여 새롭게 특허평가를 실시하는 주단위 업데이트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각국의 특허청에서 최종등록결정이 되었더라도 등록공고분이 발행되기까지의 기간과, 특허청으로부터 등록공고분을 입수하고 Database에 탑재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있어서, 등록결정일 이후 한국등록특허는 평균 2주정도, 미국등록특허는 4주정도의 시간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주 업데이트되는 신규등록특허가 이번 주에 등록결정되었다고 볼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국의 특허청에서 별도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의 목적

새롭게 등록된 특허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주요출원인(경쟁사)의 특허전략과 경영전략을 간접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여 기업의 특허와 경영전략을 수립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과 미국에 새롭게 등록된 특허를 분석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특허분쟁을 미연에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활용방안

한국특허청에서는 한해 대략 20만건이 특허출원되므로, 1년을 52주로 환산하면 평균 4,000건이 매주 출원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원특허 중에서 최종 대략 60% 정도가 특허 등록을 받습니다. 출원특허는 향후 심사과정에서 특허권을 받지 못하고 거절결정을 받을 수 있으므로, 특허권의 권리적인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등록특허를 분석하는 것이 보다 유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이러한 새롭게 특허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중복기술에 대한 투자를 방지하고 특허침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으며, 경쟁사의 특허 및 기술개발방향과 현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신규등록특허 현황 및 조회” 메뉴에서 원하는 국제특허분류(IPC)의 섹션을 선택하여 필요한 특허목록을 검색하고, 엑셀파일로 다운받으신 후, 분석목적에 따라 재가공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